제네시스쿠페 드리프트!? ㅡ 프로드라이버 시연회 (동영상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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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월 21일 강원도 문막 발보린파크 서킷에서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적지 않은 제네시스 쿠페 오너와 자동차 동호인, 그리고 취재진이 함께 한 가운데 제네시스 쿠페 드리프트 시연회 가 열렸다. 바로 순정 제네시스 쿠페로 드리프트가 가능하냐는 것이 주된 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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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연회의 주관은 RD-Tech(대표 박경준)로 제네시스 쿠페용 애프터마킷 서스펜션인 DG-5의 개발을 도맡아 진행하였고 과거 투스카니 VVT 터보 세팅으로 유명한, 대전에 위치한 자동차 튜닝전문사이다. 이번 비교 시승/드리프트 시연회는 현대 모비스에서 개발한 순정 서스펜션와 DG-5간의 차이를 느껴보자는 취지에서 시작했다고 볼 수 있다. 올라운드 플레이어인 순정의 서스펜션과 최대한 스포츠 주행을 추구하는 이런 애프터마킷 서스펜션의 특성은 너무나도 다를 것이 분명하다.
DG-5에 대한 간략한 소개를 해보자면, 이 서스펜션의 경우 실제 서킷을 달리는 레이서 혹은 드라이버가 모여 만든 것이다. 돈벌이보다 자동차를 사랑하는 순수한 마음을 잃지 않고 수작업과 많은 테스트를 통하여 불량률이 낮다고 하는데, 그 때문에 값이 비싸고 공급이 제때 이루어지지 않는 단점은 있지만 그래도 한 번 타본 사람들의 만족감은 하늘을 찌를 듯 높다고 한다. 이번 시연회의 주 행사인 드리프트를 선보여준 드리프트 사무라이의 경우도 드리프트 경연대회인 D1 그랑프리에서 자신의 차량에도 이 서스펜션을 사용하고 있으며 선수들 중 80% 이상이 사용하고 있다고 한다. 또한 제품엔 일명 도리킹, 드리프트의 왕이라고 불리는 츠치야 케이지의 손길이 닿아있다.
행사의 시작은 우선 오늘 행사를 주관한 RD-Tech와 진행을 맡은 모스오피스의 소개로 시작되었다. 그 뒤를 이어 오늘 드리프트 주행을 보여줄 드라이버, 드리프트 사무라이의 소개와 일본 DG-5 본사 대표의 소개가 있었다. 더불어 행사가 진행될 서킷의 소개와 RD-Tech의 차량 브리핑이 이어졌으며 바로 취재진 및 동호인의 서스펜션 체험행사가 열렸다. 비교시승에 제공된 차량은 흰색 제네시스 쿠페 200Turbo-D 모델과 같은 모델에 DG-5 서스펜션, 흡기 및 배기파츠 교환 등의 간략한 튜닝만이 이뤄져 있었다..
처음엔 FIA 공인 규격의 슬라럼코스에서 순정과 DG-5가 장착된 차량을 번갈아 탈 수 있도록 하였고 그 뒤엔 문막 서킷을 각 차량으로 주행하는 것으로 체험이 끝이 났다. 그 뒤 드리프트 사무라이의 드리프트 시범이 이어졌으며 간략한 추첨을 통해 드리프트 사무라이가 운전하는 제네시스 쿠페에 동승할 수 있는 기회에 주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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