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1일 강원도 문막 발보린파크 서킷에서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적지 않은 제네시스 쿠페 오너와 자동차 동호인, 그리고 취재진이 함께 한 가운데 제네시스 쿠페 드리프트 시연회 가 열렸다. 바로 순정 제네시스 쿠페로 드리프트가 가능하냐는 것이 주된 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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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연회의 주관은 RD-Tech(대표 박경준)로 제네시스 쿠페용 애프터마킷 서스펜션인 DG-5의 개발을 도맡아 진행하였고 과거 투스카니 VVT 터보 세팅으로 유명한, 대전에 위치한 자동차 튜닝전문사이다. 이번 비교 시승/드리프트 시연회는 현대 모비스에서 개발한 순정 서스펜션와 DG-5간의 차이를 느껴보자는 취지에서 시작했다고 볼 수 있다. 올라운드 플레이어인 순정의 서스펜션과 최대한 스포츠 주행을 추구하는 이런 애프터마킷 서스펜션의 특성은 너무나도 다를 것이 분명하다.
DG-5에 대한 간략한 소개를 해보자면, 이 서스펜션의 경우 실제 서킷을 달리는 레이서 혹은 드라이버가 모여 만든 것이다. 돈벌이보다 자동차를 사랑하는 순수한 마음을 잃지 않고 수작업과 많은 테스트를 통하여 불량률이 낮다고 하는데, 그 때문에 값이 비싸고 공급이 제때 이루어지지 않는 단점은 있지만 그래도 한 번 타본 사람들의 만족감은 하늘을 찌를 듯 높다고 한다.
이번 시연회의 주 행사인 드리프트를 선보여준 드리프트 사무라이의 경우도 드리프트 경연대회인 D1 그랑프리에서 자신의 차량에도 이 서스펜션을 사용하고 있으며 선수들 중 80% 이상이 사용하고 있다고 한다. 또한 제품엔 일명 도리킹, 드리프트의 왕이라고 불리는 츠치야 케이지의 손길이 닿아있다.
행사의 시작은 우선 오늘 행사를 주관한 RD-Tech와 진행을 맡은 모스오피스의 소개로 시작되었다. 그 뒤를 이어 오늘 드리프트 주행을 보여줄 드라이버, 드리프트 사무라이의 소개와 일본 DG-5 본사 대표의 소개가 있었다. 더불어 행사가 진행될 서킷의 소개와 RD-Tech의 차량 브리핑이 이어졌으며 바로 취재진 및 동호인의 서스펜션 체험행사가 열렸다.
비교시승에 제공된 차량은 흰색 제네시스 쿠페 200Turbo-D 모델과 같은 모델에 DG-5 서스펜션, 흡기 및 배기파츠 교환 등의 간략한 튜닝만이 이뤄져 있었다..
처음엔 FIA 공인 규격의 슬라럼코스에서 순정과 DG-5가 장착된 차량을 번갈아 탈 수 있도록 하였고 그 뒤엔 문막 서킷을 각 차량으로 주행하는 것으로 체험이 끝이 났다. 그 뒤 드리프트 사무라이의 드리프트 시범이 이어졌으며 간략한 추첨을 통해 드리프트 사무라이가 운전하는 제네시스 쿠페에 동승할 수 있는 기회에 주어졌다.
드리프트 사무라이의 경우 외국 드리프트 경연대회인 D1 그랑프리에서 활약하고 있는 선수로서 실력도 실력이지만 그 특이한 복장과 쇼맨십으로 세간의 관심을 자아내는 인물이다. D1그랑프리에서 예명을 쓰며 특이한 행동을 하지만 밝고 활기찬 모습을 보여주며 참가자들의 호감을 샀다. 더욱이 드리프트 시연주행을 하면서 현란한 주행기술과 연출을 통해 환호성과 박수갈채를 받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