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감) 50 마력 상승 DIY~.
테드에서 새로 꼽은 기어봉 사진도 올라오고, 마침 내 차 기어봉이 너무..
오래되서 가죽이 다 뜯어지는 바람에 새것을 주문했다.
영국Ebay에서 ㅎㅎㅎㅎ 배송료는 단돈 5불. 하지만 부품값이 35불 ㅠㅠ
먼저 가죽 기어노브Knob를 잡아 뽑았다.
예전에 한번 뽑은적이 있어서 -_- 쉽게 뽑았지.
뽑은 모양. 왠걸 사진이 하이라이트가 다 날라가사 잘 안 보이지만, 암튼 플라스틱이 있다.
이때 진작 인두로 녹여서 빼는건데.. -_-;;
일케... 잡아 뜯다가 GG -_-;;
가스 토치를 꺼내서 써볼려니까 잘 안 되더랑.
게다가 화력이 너무 쎄서 가스렌지로 교체~!
전기를 끌어올 수 없으니 몸이 고생했다. ㅠㅠ
으~~ 지지. 대충 슥슥 닦고ㅎㅎㅎㅎㅎㅎ
재밌게도 어떤 기어노브 고정방법이 있는게 아니라, 톱니산이 난 샤프트에
그냥 기어노브를 박아넣는 방식이었다. 기어노프 속엔 플라스틱 사출물이 있어서
꽉 끼도록 설계되어 있었다.
이렇게 들어 올려서 후진용 들어올리는 손잡이를 들어 올려서 4단기어 방향이랑 맞춘다.
기어 노브는 방향이 지정되어 있지 않으므로 최대한 정방향에 맞춰서 끼워넣는데.
후진기어 손잡이와 기어노브 사이의 스프링을 잊으면 곤란~ ㅎㅎㅎ
잠깐~!
여기서 Lockout Reverse 기어 방식의 특징이다. 저렇게 닿아서 기어가 과도하게
넘어가는 것을 방지하는 것이다.
요렇게 되면 곤란~~ 그러니까 메뉴얼 대로 정확히 맞춰서 기어봉을 박아 넣는다.
(기어봉 박아 넣는다고 주먹으로 내려치다가 손목이 욱신 욱신 한다 ㅠㅠ)
이건 메뉴얼~. 참고하시길~ 간격은 0~0.5mm를 이야기 하네~.